반응형
확률형 아이템
※ 명성치
* 각 확률은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된 수치입니다.
* 카오스 서큘레이터, 블랙 서큘레이터는 명성치와 동일한 확률로 설정됩니다.
● 어빌리티 등급 상승 확률
구분 | 확률 |
레어→에픽 | 5.00% |
에픽→유니크 | 2.00% |
유니크→레전드리 | 1.00% |
● 어빌리티 옵션 등급 설정 확률
* 옵션을 고정하고 재설정하면, 해당 옵션 등급이 유지됩니다.
구분 | 레어 등급 | 에픽 등급 | 유니크 등급 | 레전드리 등급 | ||||
첫 번째 옵션 | 레어 | 100.00% | 에픽 | 100.00% | 유니크 | 100.00% | 레전드리 | 100.00% |
두 번째 옵션 및 세 번째 옵션 |
레어 | 100.00% | 레어 | 100.00% | 에픽 | 30.00% | 유니크 | 10.00% |
레어 | 70.00% | 에픽 | 40.00% | |||||
레어 | 50.00% |
● 어빌리티 옵션 종류 설정 확률
* 옵션을 고정하고 재설정하면, 해당 옵션 종류가 유지됩니다.
* 어빌리티 옵션 종류는 재설정 시 중복하여 등장하지 않습니다.
첫 번째 옵션의 재설정이 완료되면, 두 번째 옵션 재설정 시 첫 번째 옵션을 제외한 옵션 목록 중에서 재설정이 되고,
두 번째 옵션의 재설정이 완료되면, 세 번째 옵션 재설정 시 첫 번째, 두 번째 옵션을 제외한 옵션 목록 중에서 재설정이 됩니다.
단, 고정된 옵션이 1개 있는 경우, 첫 번째 고정되지 않은 옵션 재설정 시 고정된 옵션을 제외한 옵션 목록 중에서 재설정이 되고, 첫 번째 고정되지 않은 옵션의 재설정이 완료되면,
두 번째 고정되지 않은 옵션 재설정 시 고정된 옵션과 첫 번째 고정되지 않은 옵션을 제외한 옵션 목록 중에서 재설정이 됩니다.
고정된 옵션이 2개 있는 경우, 나머지 고정되지 않은 옵션 재설정 시 고정된 옵션들을 제외한 옵션 목록 중에서 재설정이 됩니다.
이 때, 각 옵션의 재설정 확률은 표기확률/(100%-제외된 옵션의 표기 확률의 합)로 계산됩니다.
어빌리티 옵션 종류 | 옵션 등급별 확률 | |||
레어 | 에픽 | 유니크 | 레전드리 | |
STR 증가 | 3.51% | 3.82% | 3.88% | 4.00% |
DEX 증가 | 3.51% | 3.82% | 3.88% | 4.00% |
INT 증가 | 3.51% | 3.82% | 3.88% | 4.00% |
LUK 증가 | 3.51% | 3.82% | 3.88% | 4.00% |
방어력 증가 | 3.35% | 2.97% | 2.16% | 1.78% |
최대 HP 증가 | 3.35% | 2.54% | 2.16% | 1.78% |
최대 MP 증가 | 3.35% | 2.54% | 2.16% | 1.78% |
점프력 증가 | 3.35% | 2.97% | 2.16% | - |
이동속도 증가 | 3.12% | 2.54% | 2.16% | - |
공격력 증가 | - | 1.70% | 1.29% | 2.22% |
마력 증가 | - | 1.70% | 1.29% | 2.22% |
크리티컬 확률 % 증가 | - | 0.85% | 0.43% | 0.44% |
모든 능력치 증가 | 3.12% | 2.54% | 1.72% | 1.78% |
공격 속도 단계 증가 | - | - | - | 0.44% |
AP를 직접 투자한 STR의 % 만큼 DEX 증가 | 2.34% | 2.54% | 2.59% | 2.22% |
AP를 직접 투자한 DEX의 % 만큼 STR 증가 | 2.34% | 2.54% | 2.59% | 2.22% |
AP를 직접 투자한 INT의 % 만큼 LUK 증가 | 2.34% | 2.54% | 2.59% | 2.22% |
AP를 직접 투자한 LUK의 % 만큼 DEX 증가 | 2.34% | 2.54% | 2.59% | 2.22% |
일정 레벨마다 공격력 1 증가 | - | - | - | 2.22% |
일정 레벨마다 마력 1 증가 | - | - | - | 2.22% |
방어력 % 증가 | - | - | 1.72% | 2.22% |
최대 HP % 증가 | - | - | 1.72% | 1.78% |
최대 MP % 증가 | - | - | 1.72% | 1.78% |
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% 증가 | - | - | 0.86% | 2.22% |
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% 증가 | 2.73% | 2.54% | 1.72% | 1.78% |
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 공격 시 데미지 % 증가 | 2.73% | 2.54% | 1.72% | 1.78% |
방어력의 % 만큼 데미지 고정값 증가 | - | - | 1.72% | 1.78% |
스킬 사용 시 %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미적용 | - | - | 1.72% | 1.78% |
패시브 스킬 레벨 증가 | - | - | - | 0.71% |
다수 공격 스킬의 공격 대상 증가 | - | - | - | 0.71% |
버프 스킬의 지속 시간 % 증가 | 3.12% | 1.27% | 0.86% | 0.89% |
아이템 드롭률 % 증가 | 3.12% | 2.54% | 1.72% | 1.78% |
메소 획득량 % 증가 | 3.12% | 2.54% | 1.72% | 1.78% |
STR, DEX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STR, INT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STR, LUK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DEX, INT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DEX, LUK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INT, LUK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DEX, STR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INT, STR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LUK, STR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INT, DEX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LUK, DEX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LUK, INT 증가 | 3.51% | 3.56% | 3.45% | 3.11% |
● 어빌리티 옵션 수치 설정 확률
* 옵션을 고정하고 재설정하면, 해당 옵션 수치가 유지됩니다.
어빌리티 옵션 종류 | 확률 | 옵션 등급별 수치 | |||
레어 | 에픽 | 유니크 | 레전드리 | ||
STR, DEX, INT, LUK 증가 STR, (DEX) / STR, (INT) / STR, (LUK) 증가 DEX, (INT) / DEX, (LUK) / DEX, (STR) 증가 INT, (LUK) / INT, (STR) / INT, (DEX) 증가 LUK, (STR) / LUK, (DEX) / LUK, (INT) 증가 |
20% | 5 (3) | 15 (8) | 25 (13) | 35 (18) |
20% | 6 (3) | 16 (8) | 26 (13) | 36 (18) | |
20% | 7 (4) | 17 (9) | 27 (14) | 37 (19) | |
15% | 8 (4) | 18 (9) | 28 (14) | 38 (19) | |
15% | 9 (5) | 19 (10) | 29 (15) | 39 (20) | |
10% | 10 (5) | 20 (10) | 30 (15) | 40 (20) | |
최대 HP 증가 최대 MP 증가 |
20% | 75 | 225 | 375 | 525 |
20% | 90 | 240 | 390 | 540 | |
20% | 105 | 255 | 405 | 555 | |
15% | 120 | 270 | 420 | 570 | |
15% | 135 | 285 | 435 | 585 | |
10% | 150 | 300 | 450 | 600 | |
점프력 증가 이동속도 증가 |
20% | 4 | 10 | 18 | - |
20% | 4 | 12 | 18 | - | |
20% | 6 | 12 | 18 | - | |
15% | 6 | 12 | 20 | - | |
15% | 6 | 14 | 20 | - | |
10% | 8 | 14 | 20 | - | |
공격력 증가 마력 증가 |
20% | - | 6 | 15 | 27 |
20% | - | 6 | 18 | 27 | |
20% | - | 9 | 18 | 27 | |
15% | - | 9 | 18 | 30 | |
15% | - | 9 | 21 | 30 | |
10% | - | 12 | 21 | 30 | |
AP를 직접 투자한 STR의 % 만큼 DEX 증가 AP를 직접 투자한 DEX의 % 만큼 STR 증가 AP를 직접 투자한 INT의 % 만큼 LUK 증가 AP를 직접 투자한 LUK의 % 만큼 DEX 증가 |
20% | 2 | 4 | 7 | 9 |
20% | 2 | 4 | 7 | 9 | |
20% | 2 | 5 | 7 | 10 | |
15% | 2 | 5 | 7 | 10 | |
15% | 3 | 5 | 8 | 10 | |
10% | 3 | 5 | 8 | 10 | |
방어력 % 증가 최대 HP % 증가 최대 MP %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% 증가 |
20% | - | - | 5 | 15 |
20% | - | - | 6 | 16 | |
20% | - | - | 7 | 17 | |
15% | - | - | 8 | 18 | |
15% | - | - | 9 | 19 | |
10% | - | - | 10 | 20 | |
일정 레벨마다 공격력 1 증가 | 20% | - | - | - | 16 |
20% | - | - | - | 14 | |
20% | - | - | - | 14 | |
15% | - | - | - | 12 | |
15% | - | - | - | 12 | |
10% | - | - | - | 10 | |
일정 레벨마다 마력 1 증가 | 20% | - | - | - | 16 |
20% | - | - | - | 14 | |
20% | - | - | - | 14 | |
15% | - | - | - | 12 | |
15% | - | - | - | 12 | |
10% | - | - | - | 10 | |
패시브 스킬 레벨 증가 | 20% | - | - | - | 1 |
20% | - | - | - | 1 | |
20% | - | - | - | 1 | |
15% | - | - | - | 1 | |
15% | - | - | - | 1 | |
10% | - | - | - | 1 | |
다수 공격 스킬의 공격 대상 증가 | 20% | - | - | - | 1 |
20% | - | - | - | 1 | |
20% | - | - | - | 1 | |
15% | - | - | - | 1 | |
15% | - | - | - | 1 | |
10% | - | - | - | 1 | |
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% 증가 | 20% | 2 | 4 | 7 | 9 |
20% | 2 | 4 | 7 | 9 | |
20% | 2 | 5 | 7 | 10 | |
15% | 2 | 5 | 7 | 10 | |
15% | 3 | 5 | 8 | 10 | |
10% | 3 | 5 | 8 | 10 | |
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 공격 시 데미지 % 증가 | 20% | 2 | 4 | 7 | 9 |
20% | 2 | 4 | 7 | 9 | |
20% | 2 | 5 | 7 | 10 | |
15% | 2 | 5 | 7 | 10 | |
15% | 3 | 5 | 8 | 10 | |
10% | 3 | 5 | 8 | 10 | |
아이템 드롭률 % 증가 | 20% | 3 | 8 | 13 | 18 |
20% | 3 | 8 | 13 | 18 | |
20% | 4 | 9 | 14 | 19 | |
15% | 4 | 9 | 14 | 19 | |
15% | 5 | 10 | 15 | 20 | |
10% | 5 | 10 | 15 | 20 | |
메소 획득량 % 증가 | 20% | 3 | 8 | 13 | 18 |
20% | 3 | 8 | 13 | 18 | |
20% | 4 | 9 | 14 | 19 | |
15% | 4 | 9 | 14 | 19 | |
15% | 5 | 10 | 15 | 20 | |
10% | 5 | 10 | 15 | 20 | |
방어력 증가 | 20% | 50 | 150 | 250 | 350 |
20% | 60 | 160 | 260 | 360 | |
20% | 70 | 170 | 270 | 370 | |
15% | 80 | 180 | 280 | 380 | |
15% | 90 | 190 | 290 | 390 | |
10% | 100 | 200 | 300 | 400 | |
크리티컬 확률 % 증가 | 20% | - | 5 | 15 | 25 |
20% | - | 6 | 16 | 26 | |
20% | - | 7 | 17 | 27 | |
15% | - | 8 | 18 | 28 | |
15% | - | 9 | 19 | 29 | |
10% | - | 10 | 20 | 30 | |
모든 능력치 증가 | 20% | 5 | 15 | 25 | 35 |
20% | 6 | 16 | 26 | 36 | |
20% | 7 | 17 | 27 | 37 | |
15% | 8 | 18 | 28 | 38 | |
15% | 9 | 19 | 29 | 39 | |
10% | 10 | 20 | 30 | 40 | |
공격 속도 단계 증가 | 20% | - | - | - | 1 |
20% | - | - | - | 1 | |
20% | - | - | - | 1 | |
15% | - | - | - | 1 | |
15% | - | - | - | 1 | |
10% | - | - | - | 1 | |
방어력의 % 만큼 데미지 고정값 증가 | 20% | - | - | 13 | 38 |
20% | - | - | 15 | 40 | |
20% | - | - | 18 | 43 | |
15% | - | - | 20 | 45 | |
15% | - | - | 23 | 48 | |
10% | - | - | 25 | 50 | |
스킬 사용 시 %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미적용 | 20% | - | - | 5 | 15 |
20% | - | - | 6 | 16 | |
20% | - | - | 7 | 17 | |
15% | - | - | 8 | 18 | |
15% | - | - | 9 | 19 | |
10% | - | - | 10 | 20 | |
버프 스킬의 지속 시간 % 증가 | 20% | 7 | 19 | 32 | 44 |
20% | 8 | 20 | 33 | 45 | |
20% | 9 | 22 | 34 | 47 | |
15% | 10 | 23 | 35 | 48 | |
15% | 12 | 24 | 37 | 49 | |
10% | 13 | 25 | 38 | 50 |
* 어빌리티 옵션 수치 설정 확률 의 공격력증가/마력 증가의 레어, 에픽, 유니크 수치 오류 수정 완료 (2021년 4월 30일 오후 4시 12분 )
* 어빌리티 옵션 수치 설정 확률의 ‘일정 레벨마다 공격력 1 증가’와 ‘일정 레벨마다 마력 1 증가’는 유니크 등급의 등장 확률이 0% 이므로,해당 옵션의 등급별 수치가 표시된 부분 삭제완료 (2021년 5월 7일 오후 4시)
반응형
'🎲 게임 🎲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메이플스토리] 몬스터라이프 - 몬스터 보관함은 어떻게 획득하나요? (0) | 2023.01.03 |
---|---|
[메이플스토리] 어빌리티 재설정에 대해 알려주세요. (0) | 2023.01.03 |
[메이플스토리] 가이드 - AP/SP/하이퍼/어빌리티 (0) | 2023.01.03 |
[메이플스토리] 메이플스토리를 MY게임으로 어떻게 설정하나요? (0) | 2023.01.03 |
[메이플스토리] 친구목록에 보이는 파란색M은 무엇인가요? (0) | 2023.01.03 |
댓글